예전부터 희고 가지런한 치아는 미인의 기본요건이었으며 외모를 중시하는 현대사회에서 하얀치아는 생활에 자신감을 더해주는 요소임에 틀림없습니다. 새하얀 치아, 밝은 미소, 매력적인 이미지는 적극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는 활력소이며 또한 이것은 항상 아름다움과 젊음을 추구하는 모든이의 소망일 것입니다.
치아미백이란 미백약제의 작용으로 치아의 바깥층인 법랑질과 그 안의 상아질층의 착색이나 색깔을 엷게 미백하는 과정으로, 미백 약제의 작용으로 미백 젤의 활성 요인인 카바마이드 페록사이드가 분해되면서 산소를 방출하게 되는데 이 산소가 법랑질과 상아질 내로 들어가서 착색된 물질을 표백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치아를 전혀 삭제하거나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희고 밝게 만드는 시술입니다.
집에서 직접하는 자가미백방법
첫번째 내원
1. 처음 치과에 내원하셔서 충치나 잇몸 검사를 하고 필요하면 충치치료나 스켈링을 해서 입안을 깨끗하게
...해야 합니다. 건강한 치아나 잇몸에는 미백약제가 별다른 자극을 주지 않지만 치석 때문에 잇몸에 염증이
...있으면 미백약제가 자극을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 정확한 미백장치을 만들기 위한 본을 아래위로 뜹니다.
3. 미백전 상태를 사진촬영하여 미백하기 전 치아의 색깔을 기록해 둡니다
두번째 내원
1.정확하게 만들어진 미백장치를 환자입안에 끼워서 잘 맞는지 확인을 합니다.
2.장치안에 약을 넣고 실제 환자의 입속에서 미백하는 법을 연습합니다.
3.미백시 꼭 지켜야할 주의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습니다.
4.연습이 잘되면 미백제와 장치와 기타 미백에 필요한 재료를 받아갑니다.
5.치과에서 미백제와 장치를 함께 받으신 후에 집에 가셔서 미백제를 미백장치 속에 짜넣고 입안에 끼고
...밤에 주무시면 됩니다.(4시간이상)
6.아침에 일어나서 장치를 빼고 물로 깨끗하게 헹구어 냅니다.
 
병원에서 하는 전문가 치아미백
35% 고농도의 과산화수소를 이용한 방법으로 3회 정도의 내원 만으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면접, 취업, 결혼 등의 이유로 시간이 촉박하거나 빠른 효과를 보고 싶어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방법입니다.
첫번째순서
고농도의 미백제의 경우는 치아에만 미백제가 도포되어야 하기 때문에 잇몸이나 입술 등의 연조직 보호를 위해 격리기구를 사용하고 잇몸보호연고를 발라 특수한 빛을 쪼이면, 연고가 딱딱하게 굳어 잇몸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잇몸 보호가 되면 미백에 들어갑니다.
두번째순서
치아면에 미백제를 골고루 바릅니다
세번째순서
치아면에 바른 미백제에 특수한 빛을 쪼입니다. 그리고, 일정시간이 지난 후 물로 씻어냅니다.
※ 미백시 주의사항 등은 FAQ를 참고하세요